인사말 

강서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누군가의 노동으로 굴러갑니다. 모두가 일 손을 멈추면 단 하루도 유지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에서 여전히 노동은 존중받지 못하고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노동의 가치를 되찾기 위해,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꿈꾸며 이 곳 강서구에서 노동복지센터가 출발합니다.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강서구가 설립한 강서구 노동복지센터 는 취약계층 노동자로 불리는 중소/영세/비정규직 노동자들과 실업자 및 예비노동자들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입니다. 

노동복지센터는 노동상담과 법률구제, 각종 캠페인과 노동법 교육, 취업활동과 자조활동 지원, 복지사업과 조사연구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불안정노동에 시달리는 노동자들의 권익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권리보호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사업을 담당합니다. 또한 땀흘려 일하는 사람이라면 자영업자에게까지 누구에게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방문, 전화, 전자우편 등 언제든지 상담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일터와 삶터에서 노동 존중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그래서 일하는 사람들 모두 행복한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 시민사회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센터장 나상윤 올림